“뜨겁거나 차갑거나”… 주제로 2024 괴산고추축제 개최
<출처 : 온라인사이트>
충북 괴산군이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괴산군청 앞 유기농엑스포 광장에서 ‘뜨겁거나 차갑거나’라는 주제로 2024 괴산고추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24-2025년 문화관광축제 예비축제로 선정되어 그 의미를 더하고 있으며, 충북도에서 최우수 축제로도 인정받았다.
축제 동안 방문객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황금고추를 찾아라’, ‘속풀이 고추난타’와 같은 인기 프로그램에 더해, 제2회 유기농괴산가요제, 핫&쿨댄스페스타, 고추요리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고추물고기를 잡아라’ 프로그램은 작년에 비해 확대 운영되며, 물고기 개체수가 지난해보다 5배 이상 증가해 더욱 흥미롭다.
이와 함께 축제장 내 고추 직판장인 ‘고추장터’에서는 괴산청결고추를 비롯해 다양한 지역 농·특산물과 가공식품이 전시 및 판매된다. 여름철 무더위를 대비하여 키즈존(물놀이장)과 쿨링타임(냉동고 체험)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시원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30일 저녁 7시에는 축제 개막식이 진행되며, 송가인, 진욱, 케이시, 재쓰비(가비·재재·승헌쓰) 등 인기 가수들이 축하 공연을 선보인다. 이어서 31일 저녁 7시에는 제2회 유기농괴산가요제 본선 무대가 괴산종합운동장에서 열리며, 설운도, 안예은, 윤마치 등의 인기가수 공연도 예정되어 있다.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일정 및 프로그램, 사전 신청 사항은 괴산고추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춘수 축제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가족 화합형 축제로 준비되고 있다”며, 많은 국민들이 괴산의 우수한 청결고추와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