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 성료…” 궂은 날씨에도 5만명이 찾은 그 이유는?
2
<출처 : 울진군>
2024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가 성료되었습니다. 이번 축제는 22일부터 25일까지 울진군 후포항에서 ‘맛있는 대게 여행 후포항에서 모이자’를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폭설과 비가 내리는 등 궂은 날씨에도 5만 명이 넘는 관광객들이 행사장을 찾았습니다.
울진지역 대게는 한류와 난류가 교차하고 먹이생물이 풍부한 왕돌초에서 서식하여 매우 우수한 품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관광객들은 이번 축제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재밌게, 맛있게, 즐겁게’ 울진의 명품 대게를 즐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벤트와 할인 쿠폰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울진대게를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고, 대개 경매 체험 등 다양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되었습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 중 하나인 게장 비빔밥 만들기는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해주었습니다. 또한 요트승선체험은 기상여건으로 인해 운항 횟수가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크루즈 승선 체험과 함께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얻었습니다.
<출처 : 울진군>
울진군은 한파와 우천에 대비해 500석 규모의 TFS 텐트를 설치하고 에어돔 쉼터를 제공하여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였습니다.
울진군수는 “강풍과 한파로 어려운 상황에서 축제가 단 한건의 안전사고 없이 진행된 만큼 지역주민들과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내년 축제는 보다 다채롭고 풍성하게 준비해 전국 최고의 겨울 축제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다음 해인 2025년도 울진대게축제는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후포항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 시간에는 많은 방문객들이 대게의 본고장인 울진에 모여 대게와 붉은대게 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통해 울진지역의 대게 문화를 알리고 홍보함과 동시에 지역 경제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축제를 통해 울진지역의 매력을 알리고 많은 관광객들을 유치하는 데에 성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